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코인(Coin) 완전정복

스웜시티토큰(Swarm City token)이란 무엇입니까?

반응형

정부의 가상화폐 규제안 윤곽이 나왔는데 규제라고 쓰고 투자자 보호라고 읽는게 맞을 정도의 긍정적인 방향으로 결론을 내주셨네요. 각 부처 관계자 분들 잘 결정해 주셨습니다. 이제 조만간 암호화폐 거래도 투자자 보호의 울타리 안으로 들어갈 수 있을 듯 하니 우리는 더욱더 열심히 공부해서 수익을 많이 내자구요. 대신 세금은 좀 내드려야죠^^ 스웜시티토큰(Swarm City token)의 비트렉스 거래소 코드는 SWT이고, 현재 유통 토큰 수는 800만개가 조금 안 되는 수치입니다. 스웜시티의 전신은 아케이드 시티(Arcade City)란 코인인데요. 사정이 있어서 하드포킹을 통한 스웜시티토큰으로 Rebranding을 하였는데 관련 내용은 뒤에서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구요. 이 ARC토큰이 스웜시티토큰으로 전환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ARC토큰이 950만개 정도였는데 아직 모두 전환이 되지 않은 듯 하네요. 어찌되었든 그 이상의 토큰 추가발행은 없을거라고 합니다. 아래 스웜시티토큰 트위터와 홈페이지, 그리고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에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twitter.com/SwarmCityDApp

https://swarm.city/

https://www.facebook.com/SwarmCityDApp/

스웜시티토큰은 이더리움의 스마트컨트랙트를 활용해 중개자나 제3자의 도움 없이 개인간 거래가 가능한 블록체인 상거래 플랫폼입니다. 이 Swarm City라는 블록체인 상거래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코인이 바로 SWT코인이구요. 이 스웜시티의 전신은 아케이드 시티인데요.

우버킬러(Uber Killer)라고 불리우며 주목을 받았던 암호화폐 플랫폼입니다. 그 이유는 아케이드시티가 우버처럼 개인과 개인을 연결해주는 드라이빙 서비스 플랫폼이지만 우버처럼 중개자가 없으므로 중개수수료가 극히 적고, 거래를 보증하고 실행해주는 은행이나 신용카드 제공업체에서 수수료를 떼어가지도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가 그 일을 대신 처리해줄 수 있으니까요. 이는 사용자와 서비스 제공자가 만족스러운 계약관계가 형성됩니다.

이 스웜시티토큰은 이러한 아케이드시티의 확장판으로서 단순 드라이빙 서비스뿐만 아닌 모든 개인간 직접적인 상거래가 가능한 이더리움네트워크 기반의 플랫폼입니다. 스마트컨트랙트와 SWT토큰이 활용되므로 Uber, Airbnb와 같은 중개업체와 은행이나 신용카드와 같은 결제단의 회사가 중간에 낄 필요가 없습니다. Swarm City에서는 이용자가 서비스 제공자에게 송금할때까지 에스크로 처리됩니다. 모든 제안에 대해 스마트컨트랙트가 실행되죠. 분쟁이 생길 경우 '길드'를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길드'는 공통 분모로 구성된 스웜시티 사용자그룹이구요. 우버처럼 평판시스템도 활용하여 개인간 신뢰도를 평가하고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이 스웜시티 플랫폼이 활성화되면 스웜시티 토큰의 가치는 자연스럽게 상승하게 되고 스웜시티토큰은 유망기업의 지분과 같은 가치를 가지게 되겠죠.

스웜시티는 Boardwalk라는 오픈소스를 론칭했고, 곧 Boardwalk2.0버전이 나온다고 하니 기대해 볼만 합니다. 누구나 Worker노드를 실행할 수 있게끔 지원할 뿐 아니라, 다국어 지원, 안정성 및 사용자 편의성을 보강하였다고 하는 후문입니다.

스웜시티에서 거래를 하고 싶으면 스웜시티플랫폼의 마켓플레이스 격인 해시태그를 적은 양의 토큰만 있으면 누구든 만들고 유지관리할 수 있습니다. #청소 대행, #애인 대행(?), #베이비 시터, #수학 과외, #홈페이지 제작...이렇게 말이죠. 점포는 Storefront라는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를 활용해서 제작할 수 있구요. 이 스웜시티가 활성화되어서 프리랜서들을 착취하는 일부 파견대행업체들도 좀 사라지길 바래봅니다.

 

스웜시티토큰의 일봉차트를 보시면 지난달 중순에 이어 다시한번 대량거래가 터졌는데 지난번처럼 반짝 하고 다시 하락추세를 탈지는 조금 더 지켜보아야할 듯 합니다.

 

아케이드시티 당시 비리 관련 문제도 있었고, 스웜시티 크라우드세일 자금을 도난당하는 등, 수차례의 수난을 극복한 스웜시티인만큼 남은 여정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전 세계인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공유경제의 선도자 역할을 잘 수행해내길 희망해봅니다.

2017/12/14 - [가상화폐(Cryptocurrency)/코인(Coin) 완전정복] - 가상화폐는 투기이고 공신력도 없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