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바이낸스 거래소

바이낸스 비트코인 선물 매매 방법

반응형
 

비트코인 선물매매의 가장 큰 장점은 뭘까. 그렇다. 비트코인 하락에 베팅할 수 있다는 거. 누가봐도 뻔히 하락할게 보이는데도 비트코인 선물매매 방법을 모르면 먼 산만 쳐다볼 수 밖에 없다. 현물거래로는 오른다에만 베팅이 가능하지 내린다에는 베팅이 불가능하므로 관망하거나 반등지점에서 매수해 짧은 수익을 가져가는 단타 외에는 하락하는 것으로는 수익을 거둘 수 없다. 양손을 다 쓸 줄 아는 복서와 한 손으로만 경기하는 복서의 경기력 차이라고 볼 수 있겠다. 주식거래를 해 본 투자자는 공매도가 얼마나 큰 무기인지 잘 안다. 하지만 주식시장에서는 개인투자자의 공매도가 제한적이므로 큰손들과 대등한 선물거래를 할 수 있는 비트코인 선물 매매는 매력적인 투자수단으로 보일 수 있겠다. 이번에는 바이낸스 비트코인 선물 매매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앞서 아주 기본적인 바이낸스 선물매매방법을 훑어봤는데 아직 바이낸스 가입이 안되어 있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여 바이낸스 가입부터 하고 와야 바이낸스 비트코인 선물매매 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아래 바이낸스 공식 파트너링크를 통해 가입하면 평생 현물수수료 20%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에 더하여 아래 공식 파트너링크로 가입하신 분들 중 시장방향 관련 의견 공유받고 싶으신 분들은 댓글(비밀댓글 가능)로 UID와 텔레그램 아이디 남겨주시면 초대해 드리겠습니다. 

https://www.binance.com/

https://thaitravel.tistory.com/343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

바야흐로 바이낸스의 시대입니다. 몇년 전 바이낸스 거래소가 탄생할 때만 해도 왠 지잡거래소가 또 생겼구나 했지만 오픈한지 1년도 안되어 시장 1위 거래소에 등극해 지금은 넘사벽 코인1위

thaitravel.xyz

 

그리고 이번부터는 존칭을 생략하기로 했다. 존칭은 아무래도 편하게 쭉쭉 써나가는데 장애가 되기 때문에 양해 부탁드린다. 

지난 포스팅들에서 간단히 바이낸스 비트코인 선물매매 주문 넣는 방법과 바이낸스 선물거래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았다. 정말 기본중의 기본이지만 기본기부터 탄탄해야 나중에 실력이 더 늘 수 있다. 바이낸스 PC버전을 기준으로 설명드릴건데 초보는 가급적 PC버전으로 매매하는게 좋을 듯 하다. 모바일과 PC의 화면구성 차이를 봤을때 모바일 매매는 어느정도 선물트레이딩에 숙련된 이후에 하는 것이 낫겠다. 모바일로만 거래가 가능한 분이라도 모바일 거래 역시 PC버전을 바탕으로 UI가 구성되어 있으니 아래 내용들을 보시면 크게 어려움이 없을 것. 자 먼저 아래 그림 맨 위에 붉은 박스안 '파생상품'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야겠지. 바이낸스 비트코인 선물매매 처음하는 분들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는지 방법조차 모를듯.

지난 포스팅에서 이미 설명드린 부분이긴 한데 그때는 간략히 설명하고 넘어가서... 이게 은근히 중요함. 

자 아래 붉은박스를 보면 USDⓢ-M선물 먼저 보자. 이 바이낸스 USD M선물은 만기일이 없는 최대 125배 레버리지라고 써져있다. 이 상품이 바로 바이낸스 비트코인 선물을 대표하는 상품이다. 처음 바이낸스가 선물을 오픈할 때 아마도 이 USDⓢ-M선물밖엔 없었던걸로 기억한다. 만기일이 없다는것은 무기한 계약상품이란 얘기다.명확히는이해안되도대략감은오리라본다. 선물이란 대개 특정일자인 만기일을 정해놓고 그 날짜를 기준으로 계약을 청산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비트맥스 아서헤이즈가 무기한계약 상품을 비트코인선물에 최초 적용했다.

대신 펀딩비라는 룰을 적용했는데 이 펀딩비는 추후 알아보도록 하고 일단 바이낸스 비트코인 선물 기본 거래가 바로 이 USDⓢ-M선물이란 것만 기억하자. 비트멕스에서는 증거금을 비트코인 기준으로 거래가 가능한 시스템이었다. 증거금이 뭔지 모르는 분들도 많겠지. 증거금은 거래소에서 여러분에게 레버리지 매수한도를 책정하는 자산임. 쉽게 생각해 게임머니라고 생각하면 될 듯. 그런데 바이낸스는 비트코인 선물거래 증거금을 USDT, 즉 테더로 적용하는 룰로 비트 선물거래를 론칭해서 화제가 됐었다. '뭔 차이지 어차피 다 내 돈 같은 돈 아닌가'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꽤나 큰 차이가 있다. 비트코인을 증거금으로 적용한 비트멕스는 상승장에서는 흔히 무포라고 하는 베팅을 하지 않아 포지션이 없는 상황에서도 내 돈은 복사된다. 이미 눈치챈 분도 계시겠지. 잔고에 비트코인을 게임머니로 넣어놓고 더불어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하는 것이니 이미 비트코인 현물을 매수한 것과 같은 것이다. 그러니 상승장에서는 내가 비트 선물거래로 얻는 수익+비트코인 상승분이 돈복사되는 것이다.

여기까지는 좋은데 비트코인 하락장의 경우가 문제다. 비트코인 하락장의 경우 난 아무것도 한 것이 없는데 자고 일어나보면 돈삭제가 되어 있는 경우가 허다하다. 게임머니로 써야 하니 이 비트코인을 팔아버릴 수도 없거니와 비트멕스는 온리 개별 선물거래만 가능하므로 비트를 어디다 팔고 다시 사올 수도 없는 거래소다. 그럼 하락장에는 거래안해도 넋놓고 당해야 하느냐. 아니다. 방법이 있다. 지금 비트코인 선물거래는 쉬고 싶은데 환금가치를 그대로 유지하고 싶다면 비트코인에 1배숏을 쳐 놓으면 된다. 비트코인 1배숏 포지션을 가지고 있으면 비트코인이 아무리 개떡락을 하더라도 현금가치가 그대로 유지되는 것이다. 반대로 상승하면 비트코인 상승폭만큼 이득은 못보겠지만 적어도 거래를 안하는 순간에 내 KRW돈은 그대로 유지된다는 장점이 있다. 자다가 비트 개떡락이 일어나던 말던 맘편히 잠도 잘 수 있겠지. 실제 비트멕스 대부분의 크립토커런시 트레이더들이 무포일땐 이런 1배숏 헷징방법을 활용한다. 이게 바로 비트멕스의 비트 자산 기반 거래였는데 바이낸스는 테더 자산 기반 거래를 도입한 것이다. 

비트코인을 비롯한 알트코인 무기한 선물상품을 취급하는 바이낸스 USD M선물

차이점은 이미 눈치채셨겠지. 테더이기 때문에 무포지션이라면 하락장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애매할땐 1배숏을 쳐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겠지. 그러나 요즘과 같은 비트코인 상승추세가 계속 이어진다고 보면 바이낸스에서는 1배롱을 갈겨놓는것이 테더화로 인한 기회손실분을 헷징할 수 있는 수단이 되는 것이다. 이해를 돕기 위해 길게는 썼지만 조금만 생각하면 간단하다. 비트코인 대세하락장 혹은 본인 생각에 오를지 내릴지 모를 애매한 장세에서는 이 USDⓢ-M선물을 이용하자만 기억하면 된다. 그래야 잠도 편안하게 꿀잠잘 수 있다. 

자 그 밑에 COIN-M선물로 넘어와서 보면 바이낸스 COIN M선물이란 무엇이냐면 만기일 있거나 없는 토큰과 최대 125배 레버리지라고 써져있다. 아까는 만기일이 없는 무기한 계약이라고 하면 만기일이 있는 상품은 유기한 계약상품, 흔히 '월물'이라고 부른다. 이 월물은 보통 분기 단위 상품이기 때문에 예를 들어 3월물, 6월물 이렇게 구분이 되어 있다. 이 월물은 만기일까지 포지션을 정리하지 않으면 강제 청산이 이루어지므로 초보자들은 조심하는게 좋다. 비트멕스에서는 매 월물 만기일마다 내 포지션이 갑자기 없어졌다며 화들짝 놀라 트롤박스에 문의하는 코린이들도 많았다. 그러면 친절하게 누군가 가르쳐주기보다는 해킹당한것 같다고 얼른 티켓을 넣어보라고 조언을 해주는 트롤러들이었다. 트롤박스에서 뭘 기대하겠냐마는..

BTCUSD분기0326이라고 되어 있는 유기한 계약 3월물 상품이다. 3월26일이 만기일이다.  

어쨌든 COIN M선물거래는 비트멕스처럼 코인을 증거금으로 적용하는데 비트코인 선물은 월물만 거래할 수 있다. 그 외 꽤나 많은 알트코인들을 여기서 선물거래 가능하다. 상승장에서는 COIN M선물거래할만 하겠지만 하락장에서는 가급적 COIN M선물거래는 비추한다. 뭐 1배숏이 습관화되어있거나 방향 잘 보는 분이라면 상관없겠지만 현물도 순식간에 몇십퍼씩 왔다갔다하는데 코인기반으로 선물 거래하는건 진짜 도박같다. 뭐 잭팟이 터질 수도 있겠지만. 그리고 바이낸스 코인엠 선물거래는 알트코인에 최고 75배 레버리지 가능하다. 왜 75배밖에 안되냐 하시는 분들은 ㅈ소액으로 한번 해보시면 알거다. 비트멕스에서 알트 20배 레버리지도 손떨려서 못하는데 75배 레버리지를 쓰시겠다고? 열에 아홉은 5초컷 돈삭제라 본다.

바이낸스 USD M선물 COIN M선물만 설명하는데도 이렇게 많이 썼네. 하지만 그만큼 중요한 내용이기에 그런 것이다. 이런 기본적인 내용을 모르며 그냥 바낸 선물 들어가는 법만 배워 대충 롱숏 갈기는 분들이 태반이라 확신한다. 이것저것 더 써보려 했더니 여기서 마쳐야겠다. 바이낸스 비트코인 선물매매 방법 다음편에 이어가겠다. 아래는 설명 영상, 클릭!!!

↓↓↓↓↓↓↓

thaitravel.tistory.com/351

 

바이낸스 교차 격리란 무엇입니까

지난 포스팅에서 바이낸스 선물 배율 설정하는 법을 알아봤다. 드래그로 쭉쭉 땡겨서 배율을 설정할 수도 있고 직접 원하는 숫자를 입력해서 배율을 설정할 수도 있는데 처음부터 욕심부려서

thaitravel.xyz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