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가상화폐 거래소

자동매매 무료봇으로 돈복사 - 파이넥스

반응형
 

코인하다 보면 새벽에 자다가 깼을때 폰부터 들여다본다. 코인하는 분 중 아니신 분? 그래서 코인을 몇 년하면 아주 피곤하고 지치게 된다. 잠을 한두시간씩 쪼개자면서 하루 20시간 단타만 한적도 있었는데, 그건 정말 사람이 할 짓이 못된다. 장투하면 되지 않냐, 말이 쉽지 장투도 속앓이 하는건 마찬가지다. 올라갔다 다시 내 평단 오면 '아 그때 팔걸.'하는 후회감이 밀려온다. 그러다 떡락이라도 맞게되면...후... 단타나 장타나 괴로운건 마찬가지다. 정도의 차이만 조금 있을 뿐.

내가 이것저것 신경 안쓰고 돈만 맡겨놓으면 알아서 자동매매로 복사해주는 돈복사 로봇이 있다?! 그런데 그 돈복사봇 이용료가 무료다?!라면 한번쯤 알아는 봐야 한다. 본인이 직접봇매매 4일차인데 수익률이 나쁘지 않다. 어제 돌린 봇은 하루만에 수익 3%를 넘기고 있고 4일전 돌린 봇은 수익률 7%를 넘기고 있다. 본인의 실제 이용후기 살펴보자.

 파이넥스라는 거래소인데 파이넥스 회원에게 무료로 봇을 대여해준다. 거래금액 순위는 코인베이스보다 조금 낮고, 비트멕스보다는 위의 거래소 순위이고 미국 싱가포르에서 각종 금융라이센스를 획득했다고 하니 신뢰가 간다.

블룸버그에서도 파이넥스의 감정이 배제된 봇거래를 언급하기도 했다. 이 파이넥스는 바이낸스 후오비의 마켓메이커 협력업체이므로 먹튀 가능성은 그래서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할듯 하다.

https://www.bloomberg.com/news/articles/2020-09-28/crypto-broker-sees-users-drawn-to-bots-to-beat-volatile-trading

 대부분 마찬가지겠지만 나 역시 지금처럼 일을 하면서는 트레이딩에 완전 몰입이 어렵고, 트레이딩에 시간도 많이 투자하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항상 봇매매, 카피트레이딩 이런거에 관심이 많았는데 봇매매는 너무 싼걸 쓰면 손실보고, 또 비싼걸 사서 쓰자니 '정말 값어치를 할까?' 의문에 구입이 망설여진다. 돈복사하기 좋은 좋은 투자처를 찾아놔야 나중에 졸업할 정도의 시드가 갖춰질 때, 봇매매나 카피트레이딩에 적절히 분산해서 맡겨두고 놀려다닐 수 있다. 나는 신경안써도 내 투자봇이 알아서 인플레이션 이상으로 돈을 복사해준다면 안할 이유가 없다. 또 졸업할 시드 정도는 안되지만 시드가 생각보다 커져서 잔고에 남아있는 현금비중이 너무 크다 하면 적절히 떼서 봇매매 같은거 돌려봐도 나쁘진 않을거 같다. 

그런데 아마도 봇매매가 가장 필요한 분들은 꼭지에서 매수하고 바닥에서 매도하시는 분들, 내가사면 떨어지고 내가팔면 오르더라 하시는 분들일거다. 그 반대로 해야되는데...불장인데도 내 시드는 토막났다 이런 분들은 감정에 휘둘리는 매매를 하고 있는거다. 우리 운전기사님들은 우리 심리를 교묘히 이용해서 털어먹기에, 이런 분들은 감정매매를 제어하고 기계적으로 매수도를 반복해주는 봇을 선택해서 맡겨보시는 것도 좋은 투자방법이 될 수 있다. 봇이 돈을 벌어올 동안에 본인도 실력을 좀 키울수 있도록 꾸준히 공부하고 연습을 게을리하면 안 된다.

 이 파이넥스에서 천지봇을 가장 많이 쓴다길래 나 역시 천지봇을 선택해 봤다. 봇이용료는 당연히 무료. 천지봇 원리는 간단하다. 일정 그리드를 천지봇이 자동으로 설정하고, 일정 그리드 내에서 내리면 매수, 오르면 매도를 하며 수익률을 차곡차곡 쌓아가는 방식이다. 분할매수도. 실제로 이 원리는 주식이며 코인이며 기관들이 많이 활용하는 매매방식이며, 우리도 이렇게 하면 수익률에 도움된다는 건 알고 있다. 아는데 실제로 실행하는데는 감정이 개입되기 때문에 기계적인 매매가 쉽지 않을 뿐이다. 조금만 오르면 비싸서 못사겠고, 또 내리면 더 떨어질까봐 못사고. 조금만 오르면 불안해서 팔고. 그런데 한참 더 간다. 내릴때는 한참 내린다음에 갖고 있기 괴로워서 팔고... 근데 거기가 바닥이더라.... 

직접투자를 하게 되면 수익을 길게 가져가기가 쉽지 않다. 존버라는게 어렵다. 천지봇의 그리드매매는 그것을 가능하게 해줄수 있고, 그래서 일명 존버봇이라고도 불리는 천지봇이라고 한다.

파이넥스 무료봇을 이용하려면 우선 파이넥스 가입부터 해야 한다. 파이넥스가 모바일에 최적화된 사이트라서 스마트폰에서 회원가입부터 시작하시는걸 추천한다. 아래 클릭!

↓ ↓ ↓ ↓ ↓ ↓ ↓

https://www.pionex.com/ko/

 

회원가입 후 파이넥스 어플을 설치하라고 나온다. 플레이스토어 선택해서 그걸 누르고 설치해도 되고, 플레이스토어에서 직접 '파이넥스'를 검색해서 파이넥스 무료봇이 장착된 거래소라고 나오는걸 누르고 설치하면 된다. 파이넥스 어플을 실행시키셔서 가입했던 이메일과 패스워드로 로그인하면 된다.

인천 앞바다가 사이다로 변해도 돈이 없으면 마실 수 없다. 파이넥스로 코인을 입금부터 시켜야 한다. 파이넥스에는 코인들이 다양하게 거래되고 있으니 보내고 싶은 코인으로 보내면 되지만 나는 역시 리플을 선호한다. 싸고 빠르니까~. 리플 안될때는 트론같은걸로 보내면 된다. 국내거래소나 타거래소에서 리플이나 트론을 이용해서 보낸후, XRP/USDT마켓에서 리플을 매도해 USDT로 바꾸면 된다. 트론으로 보냈으면 TRXUSDT에서 트론을 매도하면 된다. USDT로 바꾸는 이유는 봇매매 하려면 테더,  USDT가 필요하기 때문.

나는 계산하기 좋게 테스트용으로 딱 1000테더만 입금했었다. 4일전에... 그런데 지금 1042달러니까 이미 약 4%가 수익이 났다. 그런데 여기서 80%이상은 어제 처음으로 봇을 돌리기 시작한 것. 뒤에 나오겠지만 천지봇 최소 투자금이 180테더정도 된다. 봇이 나의 소중한 돈을 날릴지도 모르니 불안하니까 일단 최소금액으로 테스트를 해본것이다. 그리고 3일정도 돌려보고 '오 할만한데....' 해서 어제 저녁 나머지 800테더 정도를 추가로 투입했다. 하루만에 약 3.5%의 수익이 난거다. 물론 어제 새벽에 비트가 떡상한 영향도 있는거 같다. 매일 이렇게 되진 않을 것이다. 하루 3%가 넘으면 연간수익으로 따지면 1000%가 넘는다는건데... 운이 조금 좋았다.

 이제 가입하고 입금까지 마쳤으면 천지봇을 세팅해 보자. 예전에는 BOT설정방법도 되게 복잡하고 그랬는데, 이제 세상이 좋아져서 클릭 몇번이면 되니 아주 좋다. 극도로 간단하니까 영상 보면서, 혹은 이 블로그 보면서 따라하면 금방 될 것이다.

 천지봇은 현재 모바일에서만 설정가능하다고 하고, 직접 캡쳐한 모바일 화면으로 설명하려 한다. 입금까지 마치고 테더를 준비한 단계에서 어플 실행하면 처음에 '홈'에서 시작할텐데, 하단 중간에 1번 '거래'를 눌러주자.

그러면 위 그림에서 우측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위에 중간 2번 '자동매매'를 눌러주시고 밑으로 다시 와서 3번 '봇 생성하기' 이걸 눌러주면 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4번 'BTC천지봇'이라고 생긴거 눌러준다.

이제 다음이 중요한데 천지봇에 얼마를 투자할건지 설정하는거다. 사용가능한 금액을 확인하고 5번 빈 칸에 투자할 금액을 입력해주면 되는데, 총 투자 옆에 최소투자금액이 나온다. 내가 투자할 당시에는 최소투자금이 176테더, 즉 176불 정도였는데 지금은 비트가 조금 올라서 아마 180테더 이상 필요할듯. 직접 실행 시작할 때, 좌측에 나오는 금액이 최소금액이다. 그러니 테스트만 해보겠다 하는 분들도 한 200테더는 입금을 해야 최소금액으로 테스트를 해볼수 있다!

처음에는 불안하니까 저는 일단 최소금액만 투자했다. 그리고 6번 '거래봇생성하기' 눌러주시구요.

그러면 파라미터확인 화면이 나오고 아래 그림처럼 하단에 주문중이라고 막 뜬다. 그리고 아래 그림에서 우측과 같은 화면이 나오면 천지봇설정 완료된 거다. 처음에 시작하자마자 마이너스 떠서 좀 불안했는데, 얼마 안 지나서 바로 플러스 전환됨. 

 

수익금 인출도 가능하다. 아래 좌측그림에서 하단의 달러표시를 누르면 우측과 같은 그림이 나오는데, 주문하고 남은 자투리금액도 인출이 되서 첨에 인출금이 좀 많았다. 모두 인출 누르면 되고, 다른봇것도 인출할거냐 묻는다

위 그림에서 달러 좌측의 전원버튼이 봇 가동 종료인거 같다. 그리고 가운데 버튼이 아래 우측 그림처럼 수익 자랑용 공유버튼. 좌측 그림의 그래프처럼 수익이 플러스 마이너스 왔다갔다 하다가 안정적인 플러스로 진입했다.

그리고 천지봇은 소액투자가 가능하게 MBTC단위를 쓰는데 mbtc는 밀리비트코인이다. 밀리비트는 0.001비트를 뜻하며, 현재 가격으로 치면 1밀리비트는 한화로 5만 얼마가 될 듯. 이 밀리비트를 쓰지 않으면 천지봇 최소투자금액이 3500불 이상이어야 되는데 소액투자자에겐 너무나 큰돈이므로, 소액투자도 가능하게끔 MBTC를 활용하고 있다. 나중에 봇 종료했을 때 MBTC로 들어오게 되면 MBTC/USDT페어에서 매도쳐서 테더로 바꾸면 된다.  

그래서 3일 테스트해보니 '할만하다! 괜찮다' 생각해서 1000테더중에 남은 830테더 정도를 어제 다 투자했다. 남은 시드로 똑 같은 방식으로 거래봇 생성하기 해서 하면 된다. 이로서 천지봇을 각기 2대를 돌리게 되었다. 수명이 다하면 한대씩 종료시켜줘야지... 

천지봇은 등락폭이 비교적 크면서, 횡보하는 장에서 수익올리기 최고일 것 같다. 천지봇은 현물투자다 보니 아무래도 하락하는 원웨이 장에서는 약점이 있을거 같더라. 직접 경험해보진 않았지만, 좀 장기적으로 돌려보면서 공유할 내용 있으면 공유토록 하겠다. 또 파이넥스에는 차익봇이라는것도 있던데 그것도 좀 연구해보고 봇들의 알고리즘 약점, 강점을 좀 분석해서 적절히 분산배치 및 시기별로 조절하면 이 봇매매에서도 꽤 괜찮은 수익을 가져갈 수 있을거 같다. 나는 지금 투자시점이 운이 좋아서 단기수익률이 좋긴 한데 손실날수도 있으니, 이 글을 보고 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몰빵하시지 말고 이 봇매매 역시 자산의 분산투자 개념으로 접근하는게 좋을듯 하다.

 파이넥스 천지봇을 통한 자동 돈복사...돈 많이 벌리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