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CBX 코인이란 무엇입니까 - 바이비트 런치패드

반응형
 

메타버스 게임은 19세기 즈음에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게임 회사들은 여러 명의 플레이어를 필요로 하는 보드게임에 가상의 공간을 도입하기 시작했다. 그 이후로 기술의 발전과 함께, 시대를 초월한 수작들이 다수 탄생했다. 세컨드 스킨,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해비타트 등등...게이머들이 실제 세계와 유사한 가상 세계 게임의 잠재력은 무궁무진하다. 이러한 게임들은 실제 세계와 마찬가지로 게임 내 경제를 가지고 있다. 유일한 차이점은 이 모든 것이 기본 제공 통화는 게임 밖으로 나가면 아무런 가치가 없으며 이러한 게임에 많은 시간을 소비한 플레이어는 게임 머니를 현금화할 수 없다. 이걸 바꿔보자고 나온 것들이 요즘 핫한 게임파이(GameFi)들이다. 여기 11월 5일 바이낸스 런치패드를 통해 데뷔하게 될 cbx코인도 게임파이 코인이다. cbx코인은 비트다오 홀딩을 통한 바이비트 런치패드 청약으로 구매할 수 있고, 그게 아니라면 11월 5일 바이비트에 상장된 이후 구매하면 된다. cbx 코인을 구매하고 싶다면 아래 바이비트 가입이 우선. 초대할인 첫달 선물수수료 15%와 각종 보너스도 미션을 통해 수령 가능하다. 클릭!

https://www.bybit.com/

cbx토큰은 비즈니스 게임이다. 크립토 기반 가상 경제 게임으로서 이 크롭바이츠 메타버스 게임내에서 파밍을 하면서 nft도 만들 수 있다. 크롭바이츠는 상반기 바이낸스 런치풀의 초대형 히트작 엘리스코인보다 진도가 훨 빨라서 이미 본격 러닝중인 게임이고 이미 준비기간 3년을 거쳐서 세밀한 테스트 후에 완성도를 높여 런칭했다고 한다. 이미 20만 게임 어플 다운로드로 승승장구하고 있고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양대 마켓에 다 등재되어 있는 cropbytes다. 

직접 해봤는데 게임 잘 돌아가며 cbx 토큰 채굴하고픈 분들은 미리 게임을 체험해봐도 좋을듯 하다. 게임파이 토큰들은 직접 게임을 하며 코인을 채굴할 수 있어서 좋다. 게임도 하고 돈도 벌고 매우 바람직하다. 역시 상반기 히트작인 바이낸스 런치풀의 tlm코인도 alien worlds게임을 통해 열심히 tlm을 채굴하는 분들을 볼 수 있었다. 크롭바이츠도 초대링크를 통해 가입하면 일정 보너스를 주고 있는데 일단 8트론 상당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었다. cbx토큰의 게임, 크롭바이츠를 직접 체험해보고 싶다면 아래 클릭!

https://cropbytes.com/

아이템은 우유나 사료같은걸 넣어주고 염소나 젖소를 키우는데 없어서는 안될 소중한 것들이다. 이 보너스 아이템 유효기간은 일주일이고 출금같은건 불가능하고 게임에서 기간내 이용안하면 그냥 소멸되어 버린다. 

이 크롭바이츠 게임 장점은 자체 아이템 거래소가 있어서 게임내 아이템들을 실시간 거래가 가능하다. 게임 내 아이템을 트론으로 바꿔서 입출금도 가능하고 반대로 트론을 입금해서 아이템 구매가 가능하다.

농사를 지으려면 씨앗이 필요하고, 소를 키우려면 사료가 필요하고...이렇게 시장의 수요와 공급에 의해서 아이템들의 가격이 계속 변동한다.게임에서 농사만 짓는 농부도 있지만 크롭바이츠의 자체 아이템 거래소에서 아이템만 사고 파는 트레이더들도 계속 생겨날 수 있다. 그리고 게임에서 돈을 많이 벌면 직접 소유주가 되어서 자산가격이 오르면 내다 팔고

점점 부를 축적하며 지주가 될 수 있다. 현실 경제와 같은 일이 이 게임내에서 일어난다. 노조는 안 생기려나...

cropbytes거래소에서 GC라고  Game Coin이 있는데 이걸 마이닝하면 나중에 GC 1개를 CBX1.12개로 스왑해주고 GC 1개당 1.68CBX를 에어드랍해준다고 한다. 그러니까 100GC를 모으면 나중에 280CBX를 받는다. 그런데 이것도 40%정도만 처음에 주고 차츰차츰 소량씩 락업을 풀어주는 형태라고 한다. 받자마자 cbx코인 덤핑을 방지하기 위함인듯 하고 cbx토큰 유통량을 적절히 조절하려고 애쓴 흔적들이 보인다. cbx토큰 총 발행량은 5억개, 바이비트 런치패드 세일 수량은 3백만cbx다. cbx코인 백서를 직접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백서 파일 눌러서 다운로드하자.

CBX코인 백서.pdf
3.31MB

cbx 코인 유통량을 조절하기 위해서 반감기도 적용한다. 게임 유저NFT도 되면서 강려크한 희귀 아이템을 생성하려면

cbx 코인을 버닝, 소각시켜야만 하는 소각프로그램도 만들었다. 흥하기 위해 세심한 곳에 신경을 쓴 흔적이 엿보인다.

CBX TOKEN은 유저들이 힘을 발휘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경제적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크롭바이츠의 생태계에 기여와 참여를 위한 노력들, 그로 인해 만들어진 모든 참가자가 노력에 대해 공정한 보상을 받는 상호 유익한 윈윈시스템을 꿈꾼다. 전통적인 마이닝과 달리 크롭바이트는 게임 기능과 흐름을 마이닝 알고리즘으로 사용한다. 게임에의 건강한 참여, 플레이어들은 게임을 하고 참여하는 것만으로 CBX토큰을 채굴할 수 있다. 

cbx coin은 잘하면 엑시처럼 물건이 될 수도 있겠다. 엑시도 뭐 처음부터 그렇게 터질줄 알았나. 하다 보니 그렇게 된 거지. 어쨌든 대부분의 cbx 토큰이 락업된 상태에서상장 3개월 후부터 순차적으로 소량씩 락업이 풀린다고 백서에는 나와 있다. cbx 코인은 크게 될 가능성 있다. 가능성에 베팅해보자. 일단 바이비트 런치패드 참여를 위해서 비트다오를 꼭 붙들어매보자.

반응형